야채를 섭취하면 입냄새를 예방한다
숨을 깊게 들여마셔보세요. 입냄새, 구취는 결코 즐거운 화제가 아니지요. 이제 숨을
내쉬어보세요. 만약 당신이 조금이라도 주저한다면 아래 내용을 잘 읽어보세요.
"입냄새의 주된 원인은 입안에 있는 박테리아입니다,"라고 앤 보시는 말한다. 앤 보시는
OraFresh 구취클리닉의 설립자이며 책임자이다.
앤 보시는 Toronto 대학에서 구취연구로 석사학위를 최초로 받았으며 지난 17년 동안
구취를 연구해왔다. 그녀는 구취를 분석하여 수많은 화학물질을 확인했으며 이를
중화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Orafresh 린스를 개발하였다. 이 Orafresh 린스는 온타리오의
일부 병원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곧 알버타와 퀘벡주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일부 사람들은 유전적으로 입냄새를 갖고있으며 또 다른 사람들은 면역체계의 스트레스로
인하여 후천적으로 입냄새가 발생한다고 보시는 말한다. 양파, 마늘, 커피, 담배 또는 장시간
금식할 경우 등 이 모든것이 입냄새를 유발한다고 보시는 말한다.
속세를 떠나 은둔하려하지 않는 이상 먼저 물을 많이 마시라고 카나다 치과의사협회장인
Don Friedlander 는 말한다. "침의 분비를 돕는것은 무엇이든 도움이된다" 그는 또한 침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껌을씹고 칫솔질할때 혓바닥도 함께 닦아주면 박테리아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균형있는 식단은 아주 중요하다. "건강을 위해서는 과일과 야채, 칼슘, 곡물과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는것이 중요하며 신체에 특정 질환이 있을 경우 특유한 입냄새가 나게되어
입냄새는 건강이상을 알려주는 신호다"라고 보시는 말한다.
음식물중에는 당근, 견과류, 요구르트, 레몬 등과 같이 '입안을 씻어주는' 기능이 있는
음식을 특히 관심을 갖고 섭취하도록 보시는 권한다. 보시나 프리드랜더 그리고 치위생사인
타미 굴루스는 무엇보다 구강 건강을 위해서는 파슬리가 최고라고 권한다.
"알칼리 성분이 많은 음식은 입안의 산을 중화시키는데 좋습니다. 박테리아는 산을 먹고
증식하니까요"라고 굴루스는 말한다.
일반적인 구강세정제나 민트와 관련하여 굴루스는 이를 삼가하도록 권한다. "알코홀 성분이
들어있는 구강세정제는 구강세포에 좋지않습니다".
그대신 그녀는 따뜻한 소금물 등과 같은 자연방법으로 입안을 헹구어주는것이 좋다고 한다.
그녀는 또한 시중에서 판매되는 무설탕 껌이나 민트 등을 권한다. "아스타팜은 결코 인체에
유익하지 않다"고 굴루스는 말한다. 굴루스는 환자들에게 자일리톨 껌을 씹도록 권한다.
"자일리톨은 인체에 유익한 유일한 천연감미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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