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취 개선하기 위한 수분 보급의 비법
구취 개선하기 위한 수분 보급의 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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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당한 수분 보급에 의해 구강의 건조를 막고, 한편 타액 분비의 촉진을
실시할 수가 있습니다.

섭취량의 기준은 1.2 리터(설사 하는 것 같으면, 줄인다)
시간을 정해 마신다.
식사나 생리적 요구시 이외의 때에 마신다.

이상이 포인트입니다.

아침, 기상 후의 칫솔질 다음에 우선 300 cc를 마시는 것이, 추천!
이것에 의해 타액 분비가 촉진되어 아침 식사를 순조롭게 섭취할 수가
있습니다. (아침 식사는 필수 항목.) 그 후는, 식간(공복시)에.

수분 보급에 적절한 음료로서는, 물인가, 설탕·탄산을 포함하지 않는
스포츠 드링크.
차나 우롱차는, 타액의 분비를 억제하므로 부적절. (식후의 구취를 완화
하는 기능이 있지만, 과음은 불가). 커피는 마시면 구강내의 Ph가 현저하
게 저하해 산성으로 기울어, 그 성분이 설태에도 부착하기 쉽기 때문에,
구취의 원인이 되므로, 부적절. 특히, 공복시의 차와 커피는, 구취를
강하게 하는 기능을 합니다.

이러한 형태에서의 수분 보급의 효과는 ,

타액 원료가 된다
자율 신경계의 조정
위장관 활동의 활발화
수분 대사의 촉진
외분비촉진 효과에 의한 타액 분비 촉진 효과
해독, 등
음료에 대해서는, 오해 받고있는 것도 적지 않기 때문에, 요주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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